대한민국의 자타공인 전설적인 가수 하춘화님을 대부분 알고 계실 것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가수 하춘화님의 나이를 비롯한 프로필과 생애 노래정보등을 총 정리하여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춘화 프로필
하춘화님은 1955년 6월 28일 전라남도 영암군에서 4자매 중 둘째로 태어났으며 올해 68세의 나이입니다. 현재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162cm의 키에 몸무게는 50kg이며 혈액형은 A형이며 종교는 가톨릭입니다. 서울수송초등학교, 정화여자중학교, 일신여자상업고등학교를 졸업하였습니다.
그리고 경남대학교 병설 산업전문대학 가정학 전문학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가정학 학사, 동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공연예술학 석사,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동양철학 박사의 학력입니다.
첫번째 남편분은 방송사 기획조정실에서 일하였으며 결혼을 하였다가 이혼을 하였습니다. 이후에 다시 새로운 남편 이인순님을 만나 재혼을 하였으며 자녀는 없습니다.
과거 한 방송에서 유산이후 아이가 생기지 않았다고 고백한 적도 있습니다.
하춘화 데뷔 및 가수 활동
하춘화님은 아주 어리 나이부터 엄청난 음악적 재능과 노래실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한 끼를 알아본 아버님은 하춘화님을 가수로서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매니저로서 활동하며 도왔습니다.
하춘화님은 만 6세인 1961년 노래 효녀 심청 되오리다로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기준으로는 전세계에서 가장 어린 나이에 데뷔를 한 가수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1966년에 발매한 아빠는 마도로스가 히트를 치면서 대중들에게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17~18세의 나이에 정규1집을 발매하였으며 정통 트로트 곡인 물새 한마리와 잘했군 잘했어, 영암 아리랑등의 곡으로 일약 스타덤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이후 알고 계세요, 숙녀 초년생, 난생 처음등의 발표곡들이 연이어 인기를 누리면서 당대 최고의 인기가수 반열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또한 가수 남진 선생님과 함께 영화에 출연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가수 하춘화님에게 일생일대의 위기가 찾아오기도 하였습니다. 1977년도에 현재의 익산시인 이리역에서 다이너마이트 폭팔 사고가 발생하였으며 당시 수십 수천명의 사상자가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하춘화님은 이주일님이 도와서 가까스로 살아났지만 가수 활동에 영향을 끼치게 되었습니다.
과거 한 방송에서도 일화가 공개되었지만 당시 개그맨 고 일주일 선생님께서 바로 하춘화를 구출하고 업고 뛰어가서 병원에 빨리 도착해서 무사할수 있었던 것으로 전해지기도 합니다.
또한 학업과 결혼등을 이유로 잠시 활동을 중단하며 은퇴를 선언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1981년에 가수로 다시 복귀하였으며 우리 사랑 가슴으로라는 곡을 선보였고 또한 북한에서 평양 공연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1989년에 발표한 날 버린 남자라는 곡이 또 히트를 치면서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또한 하춘화님은 8천회가 넘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우면서 공연의 여왕, 신으로 평가받기도 합니다.
바쁜 일정속에서도 학업의 끈을 놓치지 않으며 대학에서 학위 취득을 병행하여 대한민국 최초로 박사 학위를 소지한 최초의 가수가 되는 기록까지 세웠습니다.
하춘화님은 6세로 데뷔한 이후 2023년도까지 61주년을 맞이한 전설적인 가수입니다.
그녀는 긴 활동기간 동안 꾸준한 자기관리와 학업에 대한 열정 그리고 가수로서의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면서 대중들의 큰 인정을 받았습니다.
기부 그리고 인터뷰
무엇보다 그녀는 엄청난 기부금액으로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바에 의하면 약 200억이 넘는 금액을 기부하며 사회와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진심어린 마음의 소유자로 평가받기도 합니다.
그녀는 과거 한 인터뷰에서 돈을 번 것이 내것이라고 생각을 해본적이 없다며 돈을 버는 것은 나누기 위해 쓰라고 생긴 것이라고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앞으로도 노래를 하면서 봉사를 하는 삶을 이어갈것이라고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그녀는 아프리카로 봉사활동을 떠나는등 꾸준히 실천하는 선행의 삶을 이어왔습니다.
선한영향력의 전설의 가수 하춘화님이 앞으로도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기억에 남을 가수로서 존재하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이상으로 하춘화 가수님에 대한 모든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