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사 출신이자 시민운동가등으로 활동한 김경율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은 최근 전략공천 논란등이 일기도 하였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김경율 회계사 프로필 및 활동이력과 관련정보에 대해 정리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김경율 프로필 및 주요 경력
김경율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은 1968년 전라남도 해남군에서 태어났으며 2024년 기준으로 생일전 55세이자 생일후 56세의 나이가 됩니다. 아버지는 건축기사를 하셨으며 광주로 이사하여 나고 자랐습니다.
몸이 좋지 못하여 중학교 시절에 휴학을 하기도 하였으며 고등학교 졸업은 자퇴를 하고 검정고시로 합격을 하면서 대신 이수하였습니다. 이후 연세대학교 문과대학에 진학하여 철학 학사를 전공한 학력입니다.
대학시절에는 노동 학생 운동등을 하다가 강사로 전업하기도 하였습니다. 대학시절 인연으로는 봉준호 감독과 친분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후 공인회계사이자 시민운동가로 활동한 그는 현재의 아내이자 당시 여자친구의 권유로 공인회계사 시험을 준비하게 됩니다.
마침내 공인회계사 시험 합격을 하고 삼일회계법인 회계사, 미래 세무회계사무소 회계사, 참여연대 공동집행위원장, 참여연대 경제금융센터 소장, 시민단체경제민주주의21 공동대표등을 맡은바 있습니다.
작년도인 2023년에는 윤석열 정부 노동개선 자문단장을 맡은바 있으며 한동훈 비상대책위원회의 지명직 위원으로 12월 28일에 임명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조국 지지세력을 강도높게 비판했다가 참여연대 징계위에 회부 되기도 하였으며 진중권을 중심으로 조국에 비판적인 인사들이 모여서 만든책인 조극흑서 집필에 참여한 이력도 있습니다.
지은책으로는 노빠구 인생등이 있습니다. 현직으로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등을 맡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한동훈 위원장과 함께 공천 이슈가 발생하였는데 다음으로 살펴보겠습니다.
2. 공천 이슈
최근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김경율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이 서울 마포구을에 출마하여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경쟁할 것이라고 말한바 있습니다.
이 지역은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의원의 텃밭으로 내리 총선에서 당선된 지역입니다. 덧붙이는 말로 한 위원장은 김경율 비대위원은 진영논리와 상관없이 정의를 위해 싸워온 인물이라고 밝혔습니다.
다만 이과정에서 항의가 나오면서 잠시 소란이 일기도 하였으며 공개적 자리에서 특정 후보를 지지한 것으로 해석 되면서 불공정 우려가 일기도 하였습니다.
이른바 자객공천 논란등이 불거진 것입니다. 앞서 한위원장은 전략공천이 아니라고 말하며 권유가 아니라 본인의 의사였음을 밝힌바 있습니다. 또한 당내 절차를 거칠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논란이 일자 김경율 비대위원은 김성동 전 당협위원장 에게 사과의 뜻을 전하였고 김성동 전 당협위원장은 참담한 심정이라는 인터뷰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합리적이면서 공정하게 처리하면 문제가 해결될 것이라고 밝힌 상황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