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트 가수하면 여러명의 가수가 떠오를 것입니다. 물론 현재 대한민국에는 다양한 트로트 가수가 있지만 트로트의 새로운 바람의 물결을 가지고 왔으며 또한 현재까지도 트로트 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분이 바로 가수 장윤정님일 것 같습니다. 예능등 다양한 방송활동까지 겸하지만 여전히 트로트 가수로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여러면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트로트가수 장윤정님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나이 프로필
장윤정님은 1980년 2월 16일 충청북도 금가면 월상리에서 태어났습니다. 현재 한국나이로 43세이며 168cm키에 몸무게는 48kg 혈액형은 B형입니다. 남편 도경완, 아들 도연우, 딸 도하영 양이 있습니다.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를 졸업한 학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의 소속사는 초록뱀이앤엠입니다. 이 소속사에는 가수 박지현, 양지현, 조명섭 개그맨 이영자, 장동민 MC 붐등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커리어 인생
가정형편은 어릴 때부터 가난하여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장윤정님은 1999년 제20회 강변가요제에 출연하기도 하였며 당시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강변가요제를 기점으로 데뷔를 하였지만 처음부터 잘 되었던것은 아니며 단역배우등으로도 활동을 하면서 연기도 하였습니다. 이러한 과정중에서 트로트 가수로 전향한 것이 신의 한수가 되었습니다.
2004년에 정규 1집 앨범을 발표하는데 이때에 어머나라는 노래가 메가히트곡이 되면서 트로트 계를 대표하는 신성 가수가 되기 시작합니다. 트로트가 음악방송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굉장히 이례적이였으며 전국민 송으로 급부상하게 됩니다.
첫 앨범만 잘된것이 아니라 이후에 나온 2집, 3집, 4집 모두 연이어 메가히트를 달성하게 됩니다. 또한 장윤정님은 행사의 여왕으로 불리었습니다. 전국의 거의 모든 행사장을 달리면서 엄청난 인기와 활동을 하게 됩니다. 하루에 10개 이상의 전국 행사스케쥴을 소화했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시 아나운서인 도경완가 결혼을 하게 됩니다. 결혼 이후에는 육아등을 이유로 행사를 조금 줄여나갔다고 합니다. 현재 남편 도경완님은 아나운서를 그만두고 프리랜서로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두 사람은 서로 같은 방송에 출연하기도 하면서 좋은 부부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재산은 각자 관리하지만 같은 방송에 출연하게 되었을때에 남편에게 더 높은 출연료를 주라고 언급한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높은 인기덕분에 장윤정님은 출연료, 행사비등이 높은것으로 전해지고 있으며 각종 CF촬영도 하는 만큼 상당한 수입을 거두고 있는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하지만 그녀는 종종 기부도 하면서 좋은 곳에도 돈을 잘 사용하는 사람입니다. 과거 가수 박서진의 어머니가 암투병중일때에도 치료비를 지원해주었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후배들을 잘 챙겨주는 것으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그녀는 각종 예능프로그램에서도 화려한 입담을 바탕으로 시청자들의 공감을 만들면서 좋은 이미지와 활약을 이어가는 성숙한 연예인이기도 합니다.
콘서트 노래모음
장윤정님의 히트곡으로는 어머나, 짠짜라, 꽃, 사랑아, 이따 이따요 초혼, 목포행 완행열차등 셀수없는 히트곡들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바람길등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숨어있었던 명곡들이 많은 가수이기도 합니다. 아래에서 장윤정님의 노래모음을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2023년도의 남아있는 장윤정님 라이브 콘서트 일정은 다음과 같으며 장윤정님의 팬카페등을 확인하시면 자세한 정보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트로트 가수 장윤정님의 대한 이야기를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도 장윤정님이 좋은 활약을 계속 이어가는 대한민국의 전설적인 가수가 되기를 응원하며 모든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