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지영 아나운서를 보면 웃는 모습과 편안하면서도 친화적인 진행방식이 먼저 떠오르게 됩니다.
현재는 jtbc 아나운서로 맹활약중이기도 한 강지영 아나운서의 프로필과 여러가지 정보들에 대해 총 정리하여 안내해 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강지영 아나운서 프로필
강지영 아나운서는 1989년 4월 11일 대구에서 태어났으며 본관은 진주 강씨입니다. 어린시절 대부분을 대구에서 보냈으며 이후 미국으로 유학을 떠나게 됩니다.
2024년 기준으로 생일전 34세이자 생일후 35세의 나이가 됩니다. 162cm의 키에 혈액형은 B형이며 MBTI는 ENTP입니다.
중학교 3학년때에 미국으로 건너가 몬타 비스타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인디애나 대학교 블루밍턴캠퍼스 켈리비즈니스스쿨 재정학 학사로 졸업한 학력입니다.
또한 미국공인회계사 AICPA 시험에 합격한 커리어도 있습니다. 영어회화와 중국어등도 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혼자 치맥을 하거나 수영하는 것을 좋아하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가족으로는 아버지 강형원님이 있으며 대구에서 대구지방국세청장을 역임한 인물입니다. 또한 1남 2녀 중 둘째로 태어난 강지영 아나운서에게는 언니와 남동생이 한명씩 있습니다.
현재 JTBC 아나운서팀 아나운서이자 뉴스룸 주말 앵커를 맡고 있습니다. 현재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이며 남자친구의 유무에 대해서는 공개된바는 없습니다.
과거 한 인터뷰에서는 현재 남자친구가 없으며 솔직하면서도 비슷한 가치관을 공유하고 말이 잘 통하는 사람을 만나고 싶다고 밝혔으며 조지 클루니 같은 남자가 이상형이라고 밝힌바 있습니다.
강지영 아나운서는 깔끔한 진행실력과 안경 여신이라고 불릴정도로 안경이 잘 어울리면서도 매력적인 외모로 현재 가장 주목받는 아나운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의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2019년도에는 아나운서 대상 TV교양부문 수상등의 이력도 있습니다.
2. 강지영 아나운서 데뷔 및 주요활동
데뷔는 2011년 MBC 우리들의 일밤 신입사원으로 하였으며 이후 JTBC 1기 특채 아나운서로 장성규 입사를 하게되었습니다.
강지영 아나운서가 입사했을 당시에는 JTBC가 새롭게 개국한 방송국이였으며 초반에는 백업 위주로 활동을 하였고 타사 출신의 아나운서들이 주를 이루었던 시기였습니다.
또한 초반에는 발음이 다소 부정확한 측면이 있다는 지적도 나왔습니다.
이후 정치부회의라는 프로그램에 합류하면서부터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지기 시작하였으며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후 썰전 라이브에 공동 앵커로 합류하였으며 삼터뷰 킹받는 뉴스쇼등으로 유튜브등에서 인기를 모았습니다.
세계정치시사코미디 뉴스쇼인 멋진 신세계에서는 친근하면서도 잘 웃는 모습으로 호감형 이미지를 더하였으며 교양 예능 프로그램등에도 고정 출연하면서 인지도를 높여갔습니다.
주로 시사 교양분야에서 주로 활약하면서 확실한 아나운서로 자리매김한 강지영 아나운서는 입사후 11년만에 드디어 JTBC 뉴스룸 주말 단독 진행을 맡게 되었습니다.
밝은 웃음이 매력적인 강지영 아나운서가 앞으로도 좋은 진행과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사랑받기를 바라며 이상으로 모든 글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